자유여행으로 다녀왔고 포르투갈(리스본), 스페인(세비야, 바르셀로나) 다녀온 이야기
1. 리스본
리스본은 앞서도 말했다시피 리스본이라는 도시 내에 볼 관광지가 그리 많지는 않다.
대지진때 많이 무너지고 구시가지 / 신시가지로 나뉘면서 온전히 남아 있는 것들이 구시가지 쪽이며 알파마지구가 제일 온전히 남아있다고 한다 + 리스본 대성당
여튼 그래서
근교도시투이 (신트라, 호카곶, 절벽마을, 페냐성) 하루
알파마지구도 하루 정도 (시간 좀 남음) - 여기다 하루정도 숙소 잡는 것도 좋다고는 함.
벨렘지구도 하루 (시간 좀 남음)
리스본 하면 떠오르는 빨간지붕들과 트렘, 그리고 리스본 밤거리
위 관광지들 중에서 선예약해야만 하거나 하고 가면 좋은 곳
-> 상 조르즈 성, 제로니무스 수도원, 벨렘탑
예약은 가능하지만 굳이 안해도 되는 곳
-> 포르타스 두 솔 전망대, 리스본 대성당
상 조르즈 성 : 인터넷으로 선예매하고 가면 줄서서 현장발권 안해도돼서 훨씬 좋음
제로니무스 수도원 : 현장예약 자체가 아예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인터넷에서 예약을 해야하고, 시간을 정하긴 하지만 아무짝에 쓸모없긴하다. 무조건 가서 줄 서야 함.
벨렘탑 : 사실 안가서 모르는데 제로니무스 수도원 예약하는 홈페이지랑 같은 곳에서 가능하니까 그냥 하고 가심됨
아주다 궁전은 결국 안가봐서 모르겠다. 광장도 그냥 가면 되고 근교도시는 투어에서 다 처리해줘서 모름
2. 세비야
사실 세비야도 정말 할게 많진 않음.. 그래서 세비야에서도 근교로 많이 간다고 들었다.
말라가나.. 어쩌고저쩌고..
스페인광장으로 정말정말정말 유명한 곳이고 매일매일 가고싶다고들 하던데 좋긴하지만 사실 난 굳이.. 매일..
물론 숙소가 근처였으면 갔을거고 우리 숙소는 1.7km 거리라 애매해서 그냥 한번만 가보고 말았다.
차라리 스페인광장 근처로 숙소 잡아서 거기를 즐기는게 좋을지도?
추가로 마리아루이사공원도 뷰맛집으로 유명하다고 함! 하필 우린 흐린 낮에 가서 흠~ 했지만.
대표사진 꼽아야지 하면서 앨범 뒤지는데 리스본보다 며칠 덜 있던 세비야에서 뽑고 싶은 사진이 더 많았다.
세부 사진은 각 도시별 포스팅 때 첨부 예정이고 세비야 도착해서 봤던 길거리 그리고 너무 유명한 스페인광장!
위 관광지들 중에서 선예약해야만 하거나 하고 가면 좋은 곳
-> 알카사르, 세비야대성당 & 히랄다 탑
예약은 가능하지만 굳이 안해도 되는 곳
-> 메트로폴 파라솔
알카사르 : 알함브라 하위호환이라고 했어서 알함브라 가실분들은 굳이 가지말라고 들었음. 나는 알함브라는 못가는 일정이라 다녀왔고 줄 세우는 방식이 좀 헷갈리긴 하는데 우리 시간 맞춰서 가니까 바로 들여보내주고 없는 사람들은 다른 줄을 다시 세우는 느낌? 그래서 선예매해두고 가는걸 추천
세비야대성당 & 히랄다탑 : 디폴트가 인터넷 예매해오기 같음. 현장발권하는 곳을 보질 못함. 시간되면 잘 들여보내줌. 조금 늦게가도 바로 들여보내줌.
메트로폴 파라솔 : 생각보다 비싸긴해서 구매하는 사람들이 많진 않음. 현장발권도 빡세지 않음. 우리가 늦게 가서 그런진 모르겠는데 인터넷 예매해도 다시 현장에서 표로 재발권받아서 입장해야 했어서 굳이..? 싶음
스페인 광장, 마리아 루이사 공원은 당연히 필요없음. 마카레나 성당은 가보지 않음.
3. 바르셀로나
위 일정들은 내가 짜긴했지만 사실 체력만 된다면 모든게 하루 이틀이면 호다닥 해치울 수도 있는 그정도로 가까운 곳들에 위치한 관광지들이다.
가우디투어는 웬만하면 투어로 추천을 하고 (공부 다 해가고 열심히 대중교통 타면서 이동할 거 아니면)
고딕지구는 그냥 갔는데 사실 어떤게 고딕양식인지 그런 부분을 확실히 알 수가 없어서 그냥 그랬던.. 그런 곳이다
바르셀로나 사진은 뭔가 가우디 건축물들만 남겨뒀어서 많이 봤을 법한 바로 그 곳
까사 바트요, 사그라다 파밀리아
우선 위 관광지들 중에서 선예약해야만 하거나 하고 가면 좋은 곳
-> 가우디
예약은 가능하지만 굳이 안해도 되는 곳
-> x
가우디 투어로 진행해서 선예약 하는 방법은 잘 몰?루
근데 구엘공원을 아침 11시쯤? 깠는데 표 sold out인거 보니 따로 가는 사람들도 다 선예매하고 가시는 걸 추천.
까사바트요도 줄 어마어마하게 서던데 우리 투어가 실제 오픈보다 15분인가 30분 먼저 들어갈 수 있는 거여서 좋았다. 잘 찾아보고 가시길!
간단하게 각 일정별 설명과 선예매여부만 정리해봤다.
내가 찾을 때 어떤건 먼저 인터넷 예약을 해야하는지 궁금했어서 갔던 곳 한정으로 정리해봤다.
사이트까지 링크 따긴 좀 귀찮음 ㅎ
'여행이야기 > 해외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13박 14일 유럽여행기] 경비편 - 포르투갈&스페인 (1) | 2024.03.22 |
---|